"하이트진로, 2분기 실적부진 전망…목표가↓"-케이프투자證
"하이트진로, 2분기 실적부진 전망…목표가↓"-케이프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20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2분기 실적부진이 예상된다며 목표가를 2만3000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조미진 연구원은 "하이트진로는 1·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대비 3.3%증가한 5075억원, 영업이익은 5.0% 감소한 322억원으로 추정된다"며 "매출상승에도 불구하고 성수기와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부담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감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조 연구원은 "2분기부터는 지난해 초에 진행한 구조조정에 따른 인건비 감소 효과가 제거되고, 지난해 말 파업 이후의 인상분이 적용되면서 인력관련 비용이 오히려 전년대비 증가할 것"이라며 "마케팅비와 인건비 부담 증가로 수익성 개선은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최근 맥주 과세 체계를 종가세(출고가, 수입은 신고가)에서 종량제(알코올 도수와 양에 따라)로 개편하는 방안이 검토중에 있다며, 맥주 주세 개편방안이 통과될 경우 구조적인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실적 하락에 대한 우려는 주가에 이미 반영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레귤러 맥주의 판매 하락을 필라이트와 수입맥주로 상쇄하고 있는 노력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