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싱가포르 글로벌 투자 포럼에서 '북한 투자' 강연
삼성證, 싱가포르 글로벌 투자 포럼에서 '북한 투자' 강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증권이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웨스틴 싱가포르 호텔에서 개최된 '제8회 AVCJ, 프라이빗 에쿼티 앤드 벤처 포럼(Private Equity & Venture Forum)'에서 '북한 투자' 세션을 열고 강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삼성증권의 북한투자 세션은 지난 6월 신설한 북한투자전략팀의 보고서를 확인한 외국인투자자들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삼성증권은 지난 6월 중·장기 관점의 체계적인 북한 투자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북한투자전략팀을 신설한 바 있다. 

AVCJ, 프라이빗 에쿼티 앤드 벤처 포럼은 사모펀드∙벤처 정보 전문 기업인 AVCJ(Asia Venture Capital Journal)가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개최해 온 글로벌 대체투자 포럼이다.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권의 주요 사모펀드와 운용사 등 220여개 기관에서 35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삼성증권의 북한 투자 세션은 행사 둘째날인 19일 진행됐다. 구성훈 삼성증권 대표의 환영사에 이어 유승민 북한투자전략팀장이 발표자로 등장해 '한반도 CVIP의 시대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포럼에 참가한 한 싱가포르 기관투자자는 "북미 정상회담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이후 북한투자에 관심이 높아진 반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이 없어 답답했다"며 "이번 세션을 통해 남북경협과 관련해 대한 한국 전문가 시각의 현실적인 투자아이디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