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2분기 호실적 기대…목표가↑"-하나금융투자
"매일유업, 2분기 호실적 기대…목표가↑"-하나금융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2일 매일유업에 대해 2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2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매일유업의 2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315억원, 215억원으로 전년 대비 1.9%, 16.0% 증가할 것으로 추정됐다.

심은주 연구원은 "우호적인 날씨에 기인해 컵커피의 견조한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으며, 치즈 원재료 가격의 안정세도 손익에 긍정적 영향 미칠것"이라며 "2분기 매일유업의 제조분유 중국 수출액은 100억원 내외로 전년 대비 30억원 내 외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했다.

'신제조분유유통법'을 앞두고 격변했던 중국 제조분유 시장이 현재 전환점에 위치해 있다. 앞서 올해부터 시행된 중국정부의 신제조분유유통법은 중국에서 생산 및 판매되는 모든 제조 분유는 중국 식약청으로부터 배합비 등록 교부를 받아야 하며, 업체당 최대 9개 제품만을 생산·판매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심 연구원은 해당 법안으로 인해 발생한 온라인 구매 확산이란 구매 트렌드 변화가 제품력을 보유한 한국 업체에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했다. 그는 "중국 제조분유 구조조정 수혜에 대한 기대감은 밸류에이션 확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매일유업은 2분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