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카카오같이가치'와 공동 기부 프로젝트 진행
카카오뱅크, '카카오같이가치'와 공동 기부 프로젝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은 카카오의 기부 서비스 '카카오같이가치'와 공동으로 기부 프로젝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부 프로젝트 '새로운 시작 새로운 출발'은 카카오뱅크와 카카오같이가치가 같이 기획했다. 소외된 이웃들의 '자립'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카카오뱅크 신규 계좌를 만든 고객은 3000원의 기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기부 쿠폰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같이가치 프로젝트 모금함 중 한 곳을 골라 기부할 있다.

기부 쿠폰은 5일부터 25일까지 총 1만명에게 발급되며, 쿠폰 사용 기간은 31일까지다.

기부 대상은 '자립'을 키워드로 선정했다. 아픈 아기를 키우는 싱글맘, 보육원 퇴소 청소년 돕기, 시각장애인 직업 교육, 대학생을 위한 경제 교육 등 총 네 곳의 모금함 중 골라 응원할 수 있다.

이수영 카카오뱅크 전략파트장은 "카카오뱅크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기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용자가 기부에 참여하고, 모금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주목할 점"이라고 말했다.

홍은택 카카오 부사장은 "카카오같이가치에서는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기부 쿠폰 시스템도 최근에 구축한 것으로 카카오뱅크와 함께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 프로젝트는 공유만 해도 추첨을 통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고, 기부한 고객 중 30명에게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준비한 핸디선풍기 등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번 기부 프로젝트는 연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