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사태 '재점화'...장기화 조짐
이랜드 사태 '재점화'...장기화 조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제해산 9일만에 노조 뉴코아 강남점 재점거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잦아드는가 싶던 '이랜드 사태'가 다시 불거졌다. 이랜드 노조가 공권력 투입으로 인한 점거 농성 해제 9일만에 뉴코아 강남점을 다시 점거하고, 무기한 농성에 들어갔다.

이랜드 노조는 29일 새벽 2시 10분 24시간 영업 매장인 뉴코아 강남점 '킴스클럽'에 손님으로 위장, 카트로 계산대를 막는 방법으로 매장을 점거했다.

노조의 매장 점거 직후 관할 경찰서인 서초경찰서는 즉각 병력을 투입, 뉴코아 강남점 주변을 에워싸고 대치중이다.

노조는 이날 뉴코아 강남점에서 민주노총 등과 함께 무기한 점거 농성을 공식 선언하고, 다음주 일요일(8월 5일)에는 이랜드 그룹 전 매장에서 투쟁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노조가 또 다시 매장 점거 농성이라는 극단의 방법을 선택함에 따라, 비정규직 문제를 둘러싼 이랜드 노사 갈등은 쉽게 실마리를 찾기 어려워 보인다. 장기화 조짐마저 보인다.

이랜드 노사는 지난 20일 점거 농성 해제 이후 여러차례 재협상을 시도했으나, 결국 이견을 좁히는 데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중국 2007-07-29 00:00:00
뉴스를 보니 월급을 80만원 주고 교회에 130억 바친 악덕기업 이랜드라고 하는데 80만원이든 100만원이든 노조와 사측과의 협상된 월급이 아닙니까?130억 바친건 회사나름이지 민노총과 뭔 관계가 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1조를 바치던 2조를 바치던....돈이 아무리 많다 해서 무조건 직원들에게 줘야 한다는 그런 법이 어디 있어요?이런걸 갖고 캐고 드는 무식한 민노총.글구 호응하는 대한국민(일부)과 민노당.정말 안타깝네요.하여튼 순리롭게 해결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글구 또 불매운동을 많이 선전하던데 이랜드가 값싸고 품질좋은 물건을 국민들에게 팔고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걸 사지 말라고 호소하는 민노총.도대체 뭘 원하는지 모르겠습니다.이번 사건에서 해결이 안되면 민노총은 깃발을 내려야 한다는 기사도 있던데 혹시 그걸 위해서인지.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깃발을 내리더라도 제발 다른국민한테 손해가 되는 일을 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중국 2007-07-29 00:00:00
전 중국의 교포입니다.이랜드 사태땜에 한국이란 나라가 망할가 우려됩니다.한국은 법도 없는 나라인지 궁금합니다.꼭 마치 중국의 90년대 반혁명 폭란 같네요.중국정부는 땅크로 진압까지 하는데...불법점거까지 하다니...말도 안됩니다.불법점거는 강박적으로 다른 사람의 물건을 빼앗는 깡패들과 같은거 아닙니까?열심히 일해서 정규직으로 넘던지 공부를 잘해서 넘든지....정말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