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흥·경기저축銀, '제비꽃민속잔치' 개최
한국·진흥·경기저축銀, '제비꽃민속잔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한국저축은행은 관계사인 진흥, 경기저축은행과 함께 오는 28일 저녁 7시 여의도 KBS 홀에서 제6회 제비꽃민속잔치를 개최한다.

한국저축은행은 매년 제비꽃민속잔치를 마련함으로써 한국 판소리 등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고객 어르신들에게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힘써 온 것으로 알려졌다.

올 해는 한국방송공사 KBS가 국립극장과 함께 인간문화재 제23호 안숙선 명창의 판소리인생 50년을 기념하고자 특별 기획하고 있는 '영원한 춘향, 안숙선 소리인생 50주년' 특별공연에 공동주최 형식으로 참여한다.

본 공연에서는 여러 국악계 명인과 재즈연주자 이정식, 국립창극단, 민족음악원, 중앙무용단, KBS국악관현악단 등이 등장해 두 시간여 동안 신명 나는 공연을 펼칠 계획이며, 가야금병창·판소리·무용·사물놀이·창극 등 다채로운 전통 문화잔치가 마련될 계획이다.

한국저축은행 관계자는 "전통문화 코드로 고객과 저축은행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희미해져 가는 전통 민속문화 발전을 위한 사회환원 활동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저축은행은 지난 6월 20일 분당지점 확장개점을 계기로 영업점 내 '안숙선 뮤지엄'을 개관한 바 있다. 본 뮤지엄에는 개인 소장품과 작고한 김소희명창 유품 등 총 120여점 이상의 개인소장품을 전시하는 등 고객들에게 안숙선 명창의 소리인생 50년에 걸친 인생사를 간접체험할 수 있는 쉼터를 마련했다.
아울러, 한국 판소리의 역사를 고객에게 소개한다는 동일취지로 곧 개점예정인 성남지점에는 종합적인 '판소리도서관'을 꾸며 저축은행 차원에서 한국 판소리 전통에 대한 기초자료를 보존 및 관리하고, 고객에게는 전통 민속문화를 보다 편안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휴식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