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어피니티 경영 참여 효과 기대"-유진투자證
"락앤락, 어피니티 경영 참여 효과 기대"-유진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5일 락앤락에 대해 홍콩계 사모펀드(PE) 어피니티파트너스가 경영 전반에 참여함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 개선 및 글로벌 진출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3만1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앞서 지난해 8월 락앤락은 사모펀드  어피니티파트너스(어피니티)에 팔렸다. 어피니티는 지난 5월 중순 △지역별 유통채널 다변화 △마케팅 및 연구개발(R&D) 강화 △시너지 창출 가능한 인수합병(M&A) 등 락앤락 중장기 전략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 연구원은 "지역별 유통채널 다변화를 통해 고객 접점을 늘려 락앤락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락앤락은 중국시장에서 상권분석을 통해 고객 트래픽이 많은 곳 위주로 오프라인 매장 수를 늘리고 그 외 지역은 대형 유통기업과 협업을 통해 채널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부적으로는 시장조사 및 기획력을 강화하고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해 이노베이션 랩 팀을 꾸리고 전사적으로 락앤락의 기업 이미지(CI), 브랜드 이미지(BI) 등을 전면 검토할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업체에게 컨설팅을 진행 중"이라며 "중국에서 상반기 내 기획하고 있는 대대적인 할인행사는 사드 기저효과와 함께 중국 법인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4.7% 증가해 매출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어피니티가 락앤락을 인수하면서 기대했던 시너지 창출 가능한 M&A는 내년에 이뤄질 예정"이라며 "어피니티가 오비맥주, 더페이스샵 등 생활소비재 기업에 투자해 성공적인 매각차익을 거둔 바 있는 만큼 락앤락에 이런 수순을 기대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