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연임
이재용 부회장,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연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사진=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직을 연임한다.

18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생명공익재단은 이날 오전 이사회를 열고 이 부회장의 이사장직 연임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이 부회장은 향후 3년간 이사장직을 더 맡는다.

이 부회장은 지난 2015년 5월 이건희 회장으로부터 이사장직을 승계 받으며 상징적인 의미에서 그룹 경영권 승계를 공식화한 데 이어 이날 연임으로 이를 재확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산 규모만 수조원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익재단인 삼성생명공익재단은 삼성의 대표적 복지재단이다. 삼성서울병원과 삼성노블카운티 등을 통해 의료·노인복지, 효(孝) 문화 확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 부회장이 연임을 포기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기도 했지만 이사회를 중심으로 연임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이사회는 이날 연임 결정에 대해 "이재용 이사장이 재단의 설립 취지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어 삼성의 경영철학과 사회공헌 의지를 계승, 발전시킬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에는 삼성생명공익재단 외에 삼성문화재단과 삼성복지재단, 호암재단 등 모두 4개의 공익재단이 있다.

이 부회장은 2015년 삼성생명공익재단과 함께 삼성문화재단 이사장직에도 동시에 선임됐는데 삼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임기가 4년이어서 내년에 연임 여부가 결정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