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전년比 30%↑
엠게임,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전년比 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혈강호 온라인' 등 온라인게임 매출 유지에 로열티 수익 더해져
엠게임 로고. (사진=엠게임)
엠게임 로고. (사진=엠게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엠게임은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68억7000만원, 영업이익 13억3000만원, 당기순이익 9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각각 3.7%, 30.3%, 2% 증가했다.

회사 측은 "올해 1분기는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등 PC 온라인게임의 매출이 견고하게 유지됐고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 제공 로열티 수익이 더해져 매출과 이익 모두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엠게임은 올해 자사의 대표 PC 온라인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해외 이슈를 통해 국내외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면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신규 매출원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중국에서 열혈강호 온라인 IP와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 개발된 게임들은 PC와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에서 흥행에 성공한 만큼, 정통 계승작 '진열혈강호'가 사드 문제에도 불구하고 현지 업체들에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어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며 "현재 개발 막바지에 이르고 있어 빠른 중국 진출이 성사되면 남은 완성도를 중국 현지화 작업과 함께 진행해 연내 언제라도 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