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동원F&B '동원몰 푸디랑 사투리로 놀자'
[이벤트] 동원F&B '동원몰 푸디랑 사투리로 놀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뜻 입력하면 응모…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증정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동원F&B는 식품 전문 온안인 쇼핑몰인 동원몰에서 '푸디랑 사투리로 놀자' 경품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동원몰 식품 전문 인공지능 챗봇 '푸디'를 더 친근하게 느끼고, 다양한 언어 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푸디 채팅창에 다양한 생활 속 사투리와 그 뜻을 적으면 응모된다. 예컨대, 호남 방언인 '싸게싸게'와 표준어 뜻인 '빨리빨리'를 함께 적어야 한다.

보너스 이벤트도 있다. '푸디랑 사투리로 놀자'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이나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하고, 게시물 주소(URL)를 이벤트 게시판 댓글로 달면 된다. 동원F&B는 응모자 가운데 사투리 이벤트 100명, 보너스 이벤트 2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7일 동원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원몰에서 지난해 5월 선보인 푸디는 '푸드(Food·식품)'와 '버디(Buddy·단짝)'을 합쳐 지은 이름으로, 식품 전문 챗봇으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푸디는 세계 최고 인공지능 가운데 하나인 'IBM 왓슨'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질문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최적의 답변을 제공한다.

동원몰을 찾은 소비자는 푸디에게 결제, 배송, 교환 등 각종 주문 관련 사항과 적립금, 쿠폰 등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푸디는 구매 성향을 바탕으로 맞춤 상품과 연관 레시피를 추천하는 등 식품 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