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동남아 방산시장 공략 나서
한화시스템, 동남아 방산시장 공략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용욱 한화시스템 해양사업부장(상무)이 부스 방문객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화시스템)

'DSA 2018'에서 국내업체 최대 전시관 운영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시스템은 오는 19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디펜스 서비스 아시아(DSA) 2018'에 참가해 함정전투체계 및 통합감시정찰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DSA는 방산 조달 부문 아시아 최대 전시회로, 올해 16회째를 맞았다. 이 전시회는 말레이시아 국방부 주관으로 격년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우리나라 24개 기업을 비롯해 60개국 125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한화시스템은 독립 전시관을 운영하며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 해군사업을 대상으로 함정전투체계 마케팅을 중점 진행하게 된다.

함정전투체계는 인체의 두뇌와 같은 시스템으로, 함정에 탑재되는 무장, 센서 및 각종 항해 보조장비 등과의 연동 및 통합을 통해 효율적인 임무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한화시스템은 국경·해안 지역을 효과적으로 감시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휴대용 다기능관측경(MFOD), 장거리용 차기열상감시장비(TOD) 등 네트워크 기반 통합감시정찰 체계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한화 방산계열사인 한화디펜스도 현지업체인 AVP사의 전시 부스에 신형 6x6 차륜형 장갑차 타이곤(TIGON)실물을 최초 전시할 예정이다. 타이곤은 아시아 및 중동지역 수출 맞춤형으로 신규 개발됐으며, 미래 디지털 전장 환경에서 입체 고속 기동전 수행을 위해 기동성이 강화됐고, 다양한 무장시스템 탑재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함정전투체계 및 센서·전자광학 분야에서 한화시스템이 보유한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입증하는 데 주력했다"라며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주변국 방산 관계자들이 한화시스템의 첨단 장비에 많은 관심을 보인 만큼, 해당 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를 해외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