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넥센스피드레이싱 15일 영암 서킷서 '첫 포문'
2018 넥센스피드레이싱 15일 영암 서킷서 '첫 포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넥센스피드레이싱 1라운드 포스터(사진=KSR)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넥센타이어가 후원하고 코리아스피드레이싱(KSR)이 주최하는 '2018 넥센스피드레이싱' 대회가 전남 영암 인터내셔널 상설 서킷(1 =3.045km)에서 시즌 첫 포문을 연다.

12일 KSR에 따르면 오는 15일 열리는 넥센스피드레이싱은 국내 최대 규모로 최장수 모터스포츠 대회로, 올해 13회째를 맞는다. KSR은 올 시즌 한층 업그레이드된 운영과 콘텐츠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모터스포츠 문화를 만들 계획이다.

올 시즌 클래스는 엔페라 GT-300과 엔페라 R-300, 엔페라 BK-원메이크, EXXA-GT200 , 하드론 GT-100 등과 올해 새롭게 신설된 ASA AD-SPORT 원메이크 클래스로 구성돼 매 라운드별 짜릿한 진검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경기 외에도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튜닝카 콘테스트는 드레스 업 튜닝, 오디오 튜닝, 튠업 튜닝 등 다양한 튜닝카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특히 투표를 통해 시상식 및 파이널 라운드 왕중왕전의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 2017년도 넥센스피드레이싱 마지막 라운드 사진. (사진=KSR)

 

▲ 2018 넥센스피드레이싱 개막전이 15일 영암에 위치한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내 상설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사진=KSR)

슬라럼 챌린지는 동호회인들을 위한 이벤트로, 운전 스킬을 뽐내고 높이는 자리로 진행된다.   

모터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해 KSR은 그리드워크, 레이싱모델 포토타임, RC카 레이싱, 세발자전거 레이싱, 피트스탑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캐리커쳐, 키다리아저씨 등의 이벤트 존과 어린이 에어바운스, 어린이 실내 놀이터,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운영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2018 넥센스피드레이싱 대회는 타이틀 후원사인 넥센타이어를 주축으로 , 상신브레이크, 불스원(지테크), 핫식스, 코프란. 준비엘, 네오테크와 올해 새롭게 참여하는 ASA(에이에스에이), 유니버셜(exxa) 등 8개 회사가 스폰서로서 시즌 여정에 함께한다. 

한편 2018 넥센스피드레이싱 개막전은 네이버 스포츠 통해 생중계되며, SBS스포츠 채널을 통해 하이라이트가 중계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