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미건설 '청주동남지구우미린풀하우스' 투시도.(사진=우미건설)

생활 인프라 모두 갖춘 '풀하우스' 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우미건설은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를 4월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 동, 총 1016가구(전용면적 69~84㎡) 규모다.

단지 인근에는 하나로클럽 청주점·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청주시립도서관·상당구청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운동초·중, 상당고 등 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월운천, 무심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위치해 쾌적한 공간이 구성된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제1·2·3(공사 중) 순환도로를 이용해 청주 전역, 세종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경부·중부·당진영덕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세종, 대전, 천안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쾌적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설계가 적용된다. 4-Bay 판상형 위주 설계 및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환기·채광·통풍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84㎡뿐만 아니라 69·78㎡ 등 공간활용도와 가격경쟁력이 높은 중형 이하의 틈새면적을 제공한다. 소비자의 다양한 선호도를 고려해 일부 저층에 테라스 특화세대를 계획했다.

또한, 지상에는 주차공간이 없는 쾌적한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우수한 조경과 수경시설을 갖춘 중앙광장도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카페 린(Lynn)과 통학차량 하차공간을 연계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을 배려했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돕는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게스트하우스(2가구)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Lynn이 들어선다. 동남지구 내 최초로 농구 풀코트장 규모의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설치되며, 피트니스센터·실내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또한 어린이집·대형 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교육특화 에듀센터도 별동으로 배치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단지명에서 나타나듯 수요자들이 단지 안팎에 있는 풍부한 생활인프라 및 부대시설을 통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