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미국서 LA다저스 맥주 출시
하이트진로, 미국서 LA다저스 맥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 LA다저스 한정판 제품. (사진 = 하이트진로)

MLB 시즌 홈 경기장 매점과 지역 마트서 판매…참이슬 칵테일도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하이트진로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명문구단인 LA다저스의 공식맥주 '하이트 LA다저스 한정판(이하 다저스비어)'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다저스비어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개막일인 30일(한국시간) 현지에 출시된다. 메이저리그 시즌 동안 LA 다저스타디움 내 매점과 LA지역 한인마트, 아시안계열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다저스타디움에서는 참이슬 베이스의 베리맛 칵테일 '아시안 브리즈'와 파인애플·코코넛맛 칵테일 '골드 러쉬'도 만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2012년 LA다저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로 7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트진로는 다저스 로고사용권을 획득했다. 다저스 구장에 LED 광고를 설치하고 시음행사를 진행하는 등 현지 야구팬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펼칠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 미국 법인인 진로아메리카는 교민 중심이었던 미국 시장을 현지인 대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LA한인타운과 얼바인시 중간에 위치한 세리토스에 물류센터를 신설하고 법인사옥을 통합해 물류효율성을 높였다. 올해에는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쳐 현지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황정호 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교민과 현지인들이 화합하는 데 일조하고 미국에서 한국 대표 주류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