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혜선 "LGU+ 하청업체 문제, IPTV 재허가 심사에 반영해야"
추혜선 "LGU+ 하청업체 문제, IPTV 재허가 심사에 반영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청 구조조정하고 홈서비스센터에 업무 떠넘겨…LGU+ "논의 노력"

▲ 추혜선 정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추혜선 정의당 의원과 희망연대노동조합은 LG유플러스의 무리한 하청업체 구조조정과 업무 떠넘기기로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이 문제를 올해 IPTV 사업자 재허가 심사에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 의원과 희망연대노조 LG유플러스비정규직지부는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추 의원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2016년 기업서비스와 유·무선망 유지·관리를 담당하는 수탁사(하청, 협력사)에 대한 수수료를 40% 삭감했다.

그 여파로 각 수탁사는 2016년 하반기부터 2017년 상반기까지 인력의 40%를 감축했다. 당초 3000여 명이었던 수탁사 인력은 현재 1900여 명으로 줄었으며, 서비스 품질이 저하돼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다.

추 의원과 희망연대노조는 "LG유플러스는 수탁사의 인력 부족을 이유로 일부 업무를 또 다른 하청업체인 홈서비스센터로 이관했다"며 "홈서비스센터로 업무가 몰리면서 개통과 A/S 서비스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지만, LG유플러스는 업무 이관을 강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추 의원은 "홈서비스센터 노동자들이 더 열심히 일할수록 다른 수탁사 노동자들이 더 잘려나가는 상황을 LG유플러스가 방치하고 있다"며 "과기정통부는 올해 IPTV 사업자 재허가 과정에서 이러한 LG유플러스의 행태를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는 "홈대리점과 관련해서는 대리점 대표와 노조, 대표와 당사 간 충분한 논의를 거쳐 진행할 것"이라며 "네트워크 수탁사 관련 사항은 인위적 인력감축이 없음을 수탁사 대표들에게 수차례 전달한 바 있고, 안정적인 고용과 근로조건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