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 대표-이사회 의장 구분…윤리경영 강화
동아쏘시오, 대표-이사회 의장 구분…윤리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아쏘시오홀딩스가 27일 서울 동대문구 용신동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는 정관 일부 변경 안건을 승인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이사회의 독립성을 강화한다. 27일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지주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서울 동대문구 용신동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는 정관 일부 변경 안건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한종현 대표이사 사장이 맡아왔던 이사회 의장을 앞으로는 사외이사 중 1명이 맡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다음 달 중 이사회를 열어 의장을 선임하기로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이사회 운영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라며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 경영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사외이사로는 이한상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재선임됐고, 문창진 차의과대학교 보건복지행정학과 교수와 김동철 법무법인 현 대표변호사가 새로 선임됐다. 사외이사는 임기가 남아있는 조봉순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까지 총 4명이다.

지배구조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 도입한 감사위원회는 독립성을 확보하고자 사외이사로만 구성됐다. 조봉순, 이한상, 김동철 등 3인이 감사위원에 선임됐다. 이날 사업회사인 동아에스티도 정기 주총을 열어 지배구조 투명성·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 분리, 감사위원회 도입 안건을 승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