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청소년 미혼부·모 자립 돕는다
CJ나눔재단, 청소년 미혼부·모 자립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나눔재단이 청소년 미혼 부∙모 자립 지원에 나선다(사진=CJ그룹)

만 24세 미만 30명에 학비·생계비 등 지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CJ나눔재단은 청소년 미혼부·모의 자립을 돕기 위한 지원사업 'CJ도너스캠프-헬로 드림'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지원 사업은 학업이나 취업 등 자립 의지가 있는 만 24세 이하 청소년 미혼 부·모 30여 명을 선정해 학비와 취업활동비, 생계비를 연간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CJ나눔재단은 미혼부·모의 자존감 향상과 정서 안정을 위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 미혼부·모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CJ나눔재단은 이들에게 새로운 진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사양성과정·성교육강사양성과정 지원자도 모집한다. 교육비와 현장 실습비 전액을 CJ나눔재단이 부담하고 교육기간에 자녀 보육을 지원한다.

지원방법은 26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보건복지부 고시 기준 2018년 전국 가구 중위소득 100%(2인 기준 284만7000원) 이하 가정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 미혼부·모가 학업을 정상적으로 마치지 못하고 경제력 또한 부족한 상태에서 생계·가사·양육까지 책임져야 하는 삼중고를 겪고 있다"며 "이를 위한 사회적인 자립 지원책이 부족해 본인뿐 아니라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도 경제적 지원이 필수"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