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펀더멘탈 인덱스 '적립식 목표달성형펀드' 출시
신한銀, 펀더멘탈 인덱스 '적립식 목표달성형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금액과 목표수익률 동시 달성시 자동 환매
 
▲   신한銀, 펀더멘탈 인덱스 '적립식 목표달성형펀드' 출시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신한은행은 4일부터 목표금액과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환매되는 구조의 상품인 '적립식 목표달성형펀드' 를 판매한다.

고객이 설정한 목표금액(1천만원 이상)과 목표수익률(5% 이상)이 동시에 달성될 때 자동환매 함으로써 소기에 목적한 목돈마련이 가능하며, 기존 적립식펀드는 월 적립만 가능했지만 이 펀드는 일 적립, 주 적립 기능이 추가돼 고객의 펀드납입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이 상품은 전통적인 인덱스펀드가 시가총액만으로 편입비중이 결정돼 고평가된 주식엔 더 많이 편입되고, 저평가된 주식은 더 작게 편입되는데 반해, 기업의 매출/이익/배당/자기자본 등 펀더멘탈 가치를 평가하여 편입비중을 결정하는 인덱스펀드이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 및 법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일적립 1만원, 주적립 및 월적립 5만원 이상이다.

이번 출시로 신한은행에서 판매되는 '적립식 목표달성형펀드'는 기 판매중인 신한BNPP투신운용의 '신한BNPP 스마트 코스피200 인덱스 파생상품투자신탁', 유리자산운용의 '유리 Daily 인덱스 파생상품투자신탁'을 포함하여 SH자산운용의 'Tops 모아 펀더멘탈 인덱스파생상품투자신탁'까지 총 3종이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