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R 코리아, 2018 시즌 규정 발표…대회 '본격시동'
TCR 코리아, 2018 시즌 규정 발표…대회 '본격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CR 코리아는 15일 2018년 시즌 규정을 발표했다. (사진=코리아모터스포트브릿지)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TCR 코리아 투어링카 챔피언십(이하 TCR 코리아)은 15일 2018년 규정을 발표했다. 

TCR 코리아에 따르면 TCR 코리아는 TCR 국제 시리즈에서 통용되는 WSC(World Sporting Consulting)의 규정으로 운영된다. 국제자동차연맹(FIA, Fé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에서 인증한 레이싱 차량만이 참가 가능하며 BOP, 성과 무게(Success Ballast Weight) 등의 규정이 엄격하게 적용된다.

주목할 점은 TCR 코리아 챔피언십 타이틀이다. 드라이버 챔피언 타이틀, 팀 챔피언 타이틀 선발을 통해 최고의 투어링카 드라이버와 팀을 가리는 한편, 컵 드라이버 챔피언 타이틀 시상을 통해 유수의 아마추어 드라이버에게도 입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 번의 대회에서 두 번의 결선 레이스를 연달아 치르는 투 히트 레이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선에서 최고 기록을 낸 드라이버들은 결선 레이스 1에서 순서대로 그리드 순위가 정해진다. 결선 레이스 2는 레이스 1 그리드의 반대로 배치돼 마지막까지 긴장감 있는 순위 싸움이 예고된다.

시즌 중 사용 가능 엔진은 1개, 터보는 2개로 제한해 합리적인 차량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WSC가 확정한 BOP(Balance Of Performance)도 동일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다만, 첫 시즌임을 고려해 개별적인 연습에 제한을 두지 않고 성과 무게(Success Ballast Weight) 역시 시행하지 않기로 했다. 

전홍식 KMB 대표는 "매 경기 WSC에서 파견되는 기술 대표(Technical delegate)의 규정 감독과 엄격한 BOP 적용을 통해 레이싱 본질에 충실한 공정한 경쟁이 가능해졌다"고 강조했다.  

TCR 코리아 규정 전문은 3월 15일부터 TCR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