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 1인가구 30대 여성 '소확행 가전'으로 공략
가전업계, 1인가구 30대 여성 '소확행 가전'으로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하는 소형 가전, 30대 여성 온라인 쇼핑 활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최근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소형 가전 보유율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전 업계가 온라인 쇼핑 큰 손으로 떠오른 30대 여성 소비자층 공략에 나섰다.

26일 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성인 남녀 10명 중 6명은 현재 소형가전·가구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2014년 같은 조사보다 약 15% 증가한 수치다.

또 리서치 전문회사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결과, 온라인 쇼핑 지출 비율이 30대가 59%로 가장 높았다. 이 중 30대 여성은 61%의 소비자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가전 업계는 온라인 쇼핑의 큰손으로 떠오른 30대 여성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줄 수 있는 가전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 대유위니아 '위니아 크린 일반 세탁기 3.5kg' (사진=대유위니아)

◇ 작지만 강력한 세탁 기능 탑재…'위니아 크린 일반 세탁기 3.5kg'

1인 가구의 빨래는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용량은 작되 강력한 세탁 기능을 갖춘 제품이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가 선보인 '위니아 크린 일반 세탁기 3.5kg'은 적은 세탁물을 자주 세탁하는 2030 세대와 분리 세탁을 자주하는 가정을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작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강력한 세탁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세탁기 뚜껑은 강화유리로 만든 '크리스탈 글라스 도어'를 채택했으며, '소프트 안심 도어'를 적용해 문을 여닫을 시 부드럽게 여닫아 사용의 편의성을 더 했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투입구 안쪽에 조명을 설치한 '내부 라이팅' 기능으로 야간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부에 있는 '세제 케이스'를 이용하면 옷에 직접 세제가 닿지 않아 세제에 의한 탈색을 예방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가전 업계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제품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며 "최근 '소확행' 트렌드에 맞게 크기는 작지만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 인기를 끄는 추세"라고 말했다.

▲ 스메그 가정용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사진=스메그코리아)

◇ 복고풍 디자인의 '스메그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우리나라 30대 여성 소비자들은 커피 문화를 특히 더 많이 즐긴다. 최근에는 커피머신을 구입해 집에서 직접 내려 마시며 홈카페를 완성하는 것이 유행으로 떠올랐다. 스메그코리아는 이들을 겨냥해 복고풍 디자인까지 갖춘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선보였다.

스메그코리아가 선보인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은 입체형 로고와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분쇄 원두를 담을 수 있는 1샷, 2샷용의 필터 2개와 국제 표준 규격의 E.S.E(Easy Serving Espresso) 파드(POD)커피 필터까지 총 3가지 필터로 구성돼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에스프레소를 손쉽게 추출할 수 있는 프리 인퓨전(Pre-Infusion) 기능과 사용자가 설정한 커피 최적의 온도까지 빠르게 예열해주는 써모 블록 시스템(Thermoblock heating system)이 내장돼 있으며 기호에 맞는 커피 추출 시간과 추출 온도 셋팅도 가능하다.

◇ 기름 없이 간편하게 튀김 요리를…'필립스 비바 컬렉션 에어 프라이어'

▲ 비바 컬렉션 에어프라이어 민트. (사진=필립스)

튀김요리는 기름이 많이 필요하고 뒷정리가 까다롭기 때문에 1인 가구가 도전하기 꺼려진다. 필립스코리아는 1인 가구 소비자들이 기름 없이도 간편하게 튀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바 컬렉션 에어 프라이어'를 출시했다.

비바 컬렉션 에어프라이어는 2018년 팬톤에서 '올해의 컬러' 중 하나로 선정한 나일 그린(Nile Green)을 연상시키는 민트 색상과, 주방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은은한 광택감의 실크 베이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소비자의 감성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뜨거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키는 회오리 바닥 '터보스타 에어스톰' 기술이 적용돼 균일하게 식재료를 익히는 것은 물론 겉은 더 바삭하고 속은 더 부드러운 튀김과 구이, 베이킹이 가능하다. 원재료의 지방 성분만으로 음식을 조리해 기존 튀김법 대비 80%까지 지방 섭취를 줄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예열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식기세척기를 사용해 손쉽게 세척할 수 있어 조리의 모든 과정이 빠르고 간편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