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 '희망나눔 휴먼시아 음악회' 개최
주공, '희망나눔 휴먼시아 음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대한주택공사는 평소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과 소년소녀가장 등을 대상으로 오는 29일 오후 7시 부천 소재 '복사골 문화센터' 아트홀에서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이희아양과 기타리스트 김성원씨와 함께하는 '희망나눔 휴먼시아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주공은 이번 행사에 인천 및 부천지역의 장애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600여명을 초대해 음악과 함께 삶의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기타리스트 김성원씨와 그의 밴드가 연주하는 팻 메시니의 ‘Travels’와 같은 Jazz곡, 이희아양이 연주하는 파헬벨의 케논 변주곡 등 귀에 익고 친근한 대중적 음악연주가 약 1시간 30분에 걸쳐 진행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이희아양이 네 손가락의 장애를 극복하고 피아니스트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어머니와 함께 직접 설명함으로써 관람객에게 잔잔한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어 더욱 의미깊다.

주공 이광희 인천지역본부장은 "이희아양의 경우 선천성 사지기형의 장애인으로 연주가 불가능하다는 편견에 맞서 세계가 인정하는 훌륭한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경우로서 이번 연주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