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이재용 집행유예에 "아쉽지만 다행" 신중
삼성그룹, 이재용 집행유예에 "아쉽지만 다행" 신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4년으로 353일만에 석방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5일 서울 서초동 서울고법을 나서며 미소짓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그룹은 5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항소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선고를 받으면서 석방되자 "아쉽지만 다행"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현재 삼성 측은 뇌물 혐의가 유죄로 판결 난 데 대해서는 유감을 표시하면서도 일단 풀려나게 됐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하는 분위기다.

또 "공식 입장을 낼지 결정되지 않았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이와 함께 삼성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은 이 부회장이 거의 1년만에 영어의 몸에서 풀려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며 '환호성'을 터뜨렸으나 일각의 부정적인 여론을 감안한 듯 '표정 관리'를 하는 기류도 읽혀지고 있다.

한편 삼성측 변호인단의 이인재 대표 변호사는 선고 공판이 끝난 후 "중요한 공소 사실에 대해 무죄를 선고한 재판부의 용기와 현명함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 변호사는 "저희 주장 중 재판부에서 일부 받아들여지지 않은 부분은 상고심(대법원)에서 (진실이) 밝혀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유라씨) 승마 지원과 관련해 단순 뇌물 공여로 인정한 부분이 대표적"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