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시 최대 50만원 지원
기아차,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시 최대 50만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별 지원 정책 시행에 도움"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정부 시책에 맞춰 기아자동차가 노후경유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교체 지원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이달부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대상자 중 기아차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50만원의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지자체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정책을 시행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특별지원을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기아차는 노후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의 상당수가 차량을 교체하는 데 차량 가격을 가장 큰 부담으로 느끼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지원 차종과 지원 혜택을 폭넓게 마련해 노후 경유 차량이 실질적으로 교체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 대상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차량 중 다음 5가지 기준을 충족하는 경유차다.

5가지 기준은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시행 지역에 2년 이상 연속 등록 △최종 소유자의 소유기간 6개월 이상 △정부지원 통해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 개조를 한 적이 없음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관능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음 △절차대행자가 발급한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서'상 정상가동 판정이다.

기아차는 조기폐차 보조금을 지원받는 고객이 기아차를 구입할 시 승용·RV·상용(버스·군수 제외) 전 차종 20만원, K5 (P)HEV, K7 HEV, 니로, 쏘울EV 등 친환경차 50만원을 특별 지원한다. 차종별 판촉 이벤트 및 판매조건 중복 적용은 가능하지만 리스·렌트·택시는 제외된다.

2004년식 쏘렌토를 조기 폐차하고 니로를 구입하면 정부의 폐차보조금 165만원과 기아차 특별지원 50만원을 받고, 여기에 설 명절 특별조건 30만원과 기본조건 50만원을 더 해 총 29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같은 조건으로 더 뉴 K5 2.0가솔린 모델의 경우 최대 215만원(정부의 폐차보조금 165만원, 기아차 특별지원 20만원, 설 명절 특별조건 30만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차량 구입 및 조기폐차 시행여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근 지점 또는 전시장을 방문하거나 정책을 시행하는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지자체별로 미세먼지 발생 저감을 위해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라며 "노후경유차 교체에 도움이 되고자 전 차종을 대상으로 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