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협회,'제7회 불조심 어린이마당'시상식
화보협회,'제7회 불조심 어린이마당'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재호 기자]<hana@seoulfn.com>화재보험협회는 21일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수상학교 지도교사 및 어린이 80여명, 소방방재청장,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손해보험회사 대표이사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방재청과 공동으로 '제7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시상식'을 개최한다.
 
'안전의식은 어릴 때부터 습관처럼 몸에 배이도록 해야 한다'는 취지 아래 실시하고 있는'불조심 어린이마당'행사는 참가한 전국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에게 화재 및 재난 안전과 예방에 관한 기초지식이 수록된 어린이용 학습교재 '불조심 길라잡이' 및 '우리는 안전어린이', 지도교사용 교재 '화재안전 교육서'를 배포하고, 1달 간의 자율학습 기간을 거친 뒤 두 차례에 걸친 평가시험을 통해 학급별 평균점수가 우수한 학교를 선발 표창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소방방재청과 공동으로 개최함에 따라 예전보다 대폭 늘어난 367개 학교 12,318명이 참가했다.

대상을 차지한 충북 만승초등학교 5학년 4반에는 행정자치부장관 표창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16개교에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됐다.

화재보험협회 제정무 이사장은 축하 인사말을 통해 "어린이들이 이번 학습을 통해 배운 지식을 항상 마음에 새겨서 화재예방을 생활화하고 화재 상황에 부딪혔을 때 슬기롭게 대처하여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명까지도 안전하게 지켜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