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종합건강식 사업 키운다
현대그린푸드, 종합건강식 사업 키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경기도 용인시 현대그린푸드 본사에서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왼쪽)과 차기철 인바디 대표이사가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 현대그린푸드)

체성분 분석 전문기업 '인바디'와 종합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그린푸드가 종합건강식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그린푸드는 6일 경기도 용인시 본사에서 글로벌 체성분 분석 전문기업 인바디(InBody)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바이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종합 건강관리 프로그램(Data Based Total Health care Service)'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향후 이를 접목한 신사업에 대해서도 양 사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두 회사가 손을 잡게 되면서 식사와 운동 요법 등을 유기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탄생할 전망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식품영양학적 솔루션에 운동요법 처방까지 해주는 '종합 건강관리 상담 영양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 단체급식 사업장에 전문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푸드 서비스도 마련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를 위해 식사 영양정보와 신체 계측, 운동정보 등을 집약한 바이오 빅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이를 분석하는 체계 구축에도 나선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헬스케어푸드라는 영역을 현대그린푸드가 새로 개척하고 있는 만큼 향후 다양한 신사업이 가능할 걸로 본다"면서 "연화식 전문 브랜드 '그리팅 소프트'와 신체정보 분석 솔루션 서비스 '그리팅 라이트' 외에도 특수 질환 치료 전문식 등을 새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