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지진 피해 민간주택 안전점검 실시
포항 지진 피해 민간주택 안전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경북 포항시를 찾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오른쪽 넷째)이 지진피해 복구지원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남구·북구 1229곳 '사용가능' '사용제한' '위험' 구분 스티커 부착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정부가 지난 15일 오후 발생한 규모 5.4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시 민간주택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20일 행정안전부는 이날부터 24일까지 포항시 남구와 북구의 주택 1229곳(잠정)을 점검한 뒤 '사용가능' '사용제한' '위험'으로 구분해 스티커를 붙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중앙수습지원단은 안전점검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포항시를 돕기 위해 국토교통부·경상북도와 협의를 거쳐 민간전문가를 총 126명으로 늘렸다. 점검반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필요하면 추가 인원도 투입한다.

점검 결과 붙이는 스티커 3종 중 사용가능과 사용제한은 희망자에 한할 예정이다. 사용가능 주택은 소유자에게 안내하고, 사용제한과 위험 주택은 2차 점검을 실시한다. 위험 주택인 경우 사고를 막기 위해 폴리스라인도 설치할 계획이다.

중앙수습지원단과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을 체계적이고 정밀하게 실시하여, 주민 여러분께 점검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