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스타트업 기업설명회
KB국민카드, '퓨처나인' 스타트업 기업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카드가 '퓨처나인(Future 9)'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9개 스타트업의 기업설명회를 가졌다.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손지혜 기자] KB국민카드가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 9)'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9개 스타트업의 기업설명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퓨처나인'에 지원한 165개 업체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계획을 내부 임직원들에게 소개하고 공동 사업화 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사운들리(비가청 음파 활용 광고/마케팅) △하비박스, 라이언캐처스(취향 분석 및 추천상품 제공) △어브로딘(어학연수 직거래) △아자스쿨(체험학습 중개 플랫폼) △펫닷(수의사 기반 반려동물 네트워크) △모두컴퍼니(주차 공유 및 정보 제공) △투빌(모바일 영수증) △트라이어스앤컴퍼니(식품위해 정보 분석 및 대안상품 제공) 등이 참석해 각 회사가 보유한 미래 생활 혁신 사업모델과 서비스에 대해 발표했다.

민간 엑셀러레이터 전문기관인 '로아인벤션랩'과 공동으로 진행 중인 '퓨처나인'은 11월까지 참가 업체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사업 진행이 가능한 파일럿 테스트 수준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관계자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와 쇼케이스를 개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업체에 대해 초기 투자를 진행하고, 다양한 영업 활동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