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한돈발전기금' 4000만원 기탁
도드람, '한돈발전기금' 4000만원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월30일 경기 이천시 도드람양돈농협 본점 3층 회의실에서 열린 2017 한돈산업 발전기금 기탁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김정우 대한한돈협회 충북도협의회장, 손종서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장, 이영규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 서두석 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장, 이웅렬 대한한돈협회 전북도협의회장.(사진=도드람양돈농협)

경기·충북·전남·전북도협의회에 1000만원씩 지원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도드람양돈농협(도드람)이 전국 양돈 농가들을 위한 올해 '한돈산업 발전기금' 4000만원을 내놨다. 1일 도드람은 지난 8월30일 대한한돈협회 산하 경기도협의회, 충북도협의회, 전북도협의회, 전남도협의회에 각각 1000만원씩 맡겼다고 밝혔다.

도드람에 따르면, 양돈농협이 없는 충북·전북·전남 지역에 매년 발전기금이나 돼지고기를 기부해왔다. 이번 발전기금은 해당 지역사회와 양돈 농가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영규 도드람 조합장은 "한돈 대표 브랜드로서 한돈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종돈부터 생산, 도축, 가공, 유통까지 아우르는 협동조합형 기업 도드람은 올해 초 농협중앙회의 '종합업적평가'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지난 7월에는 한국배구연맹(KOVO)과 연간 30억원 규모의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했다. 도드람의 프로배구 V-리그 공식후원 기간은 3년이다.

경기 이천시 도드람 본점에서 열린 2017 한돈산업 발전기금 기탁행사에는 이영규 조합장을 비롯해 대한한돈협회 산하 4개도 협의회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