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푸른 밤' 소주 출시 준비…제주도 수자원 활용
신세계, '푸른 밤' 소주 출시 준비…제주도 수자원 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마트가 선보이는 소주 '푸른밤'의 이미지. (사진=신세계그룹)

지난해 12월 제주소주 인수 후 총 250억원 투자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신세계그룹이 소주 '푸른밤'을 선보이며 국내 소주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신세계는 지난해 12월 인수한 '제주소주'의 브랜드명을 '푸른밤'으로 바꾸고 출시 준비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푸른밤이란 브랜드명은 휴식과 순수함 등 제주도의 감성적 이미지에 추억과 낭만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직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상품 준비 및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하고 있다. 다만 신세계는 가능한 이른 시간 안에 푸른밤을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12월 제주소주의 지분 100%를 인수하고 총 250억원을 투자했다. 블라인드 테스트와 제주의 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정을 통해 강한 알코올 향 등의 단점을 보완했다.

또 품질 관리를 위해 독일, 일본 등에서 인정받은 전문 검사 장비와 병세척을 위한 세병기 등을 도입했다.

푸른밤의 첫 모델로는 가수 씨스타의 '소유'를 선정했다. 이마트는 소유의 건강하면서도 솔직하고 털털한 모습이 푸른밤과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소유가 제주도 출신이라는 점도 큰 영향을 끼쳤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제주소주의 새 브랜드명이 결정된 만큼 출시를 위한 상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 등 각 분야에 걸친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