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보험왕 지연숙氏, "'종신보험'처럼 '종신FP'가 될래요"
교보생명 보험왕 지연숙氏, "'종신보험'처럼 '종신FP'가 될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형 기자]<toadk@seoulfn.com>“고객의 평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처럼 고객과 평생을 함께하는 ‘종신FP’가 되고 싶어요”
▲ 교보생명 지연숙 FP    © 관리자
2007년 교보생명 ‘보험왕’으로 등극한 서대문월드FP지점의 지연숙(여, 47세)씨는 자신의 신념을 이렇게 밝혔다.
 
지씨가 지난 1년 동안 거둬들인 수입보험료는 56억원, 웬만한 중소기업 매출과 맞먹는다. 또한 13회차유지율 100%는 그의 영업실적을 더욱 빛나게 한다.
 
이렇게 완벽한 유지율은 고객의 성향에 맞는 상품권유와 철저한 고객서비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는 성공 비결로 단연 ‘고객관리’를 꼽았다. 지씨는 매월 1000여명의 고객에게 건강정보, 재테크 정보 등 유익한 정보가 담긴 편지를 보낸다. 또한 고객 한 명 한 명의 재정설계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챙겨야 할 고객이 워낙 많다 보니 비서를 2명이나 뒀다.
 
한 번 인연을 맺은 고객은 반드시 그에게 새로운 고객을 소개할 정도로 고객과의 신뢰가 굳건하다.
 
그는 “진심은 반드시 통한다는 것이 오랜 경험을 통해 터득한 영업철학”이라며 “고객의 상황에 맞는 보험상품을 권유하고, 고객이 스스로 보험의 가치를 깨닫고 가입할 수 있도록 도우면 반드시 고객은 화답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FP활동 17년째인 그는 타고난 성실함과 도전정신으로 매년 연봉을 1,000만원씩 늘리면서 활동 10년이 되는 해인 2000년엔 억대 연봉자가 됐다.
 
승승장구하던 그에게도 고비가 있었다. IMF후유증으로 주 고객이던 자영업자들의  해약이 크게 늘면서 좌절을 맛보게 된 것. 이로 인해 2001년에는 FP활동을 접으려 마음먹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시련을 이겨낼 해답을 고객에서 찾았다.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기존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한편 VIP 신규고객에도 눈을 돌렸다. 그리고 이듬해 재기에 성공했다.
 
“두드리니 열리더군요. 기업가, 전문직 종사자 등 VIP고객을 확보하려고 부단히 노력했어요, 그 결과 고객층이 두터워지고 영업실적도 저절로 향상되었죠”
 
지난 해 회사 3위에 머물렀던 지씨는 시상식에서 “내년 보험왕은 바로 제가 되겠다” 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하기도 했다. 그의 강한 목표의식과 도전정신을 엿 볼 수 있다
 
보험왕 도전이 한창이던 지난 해 여름, 사고로 인한 목디스크 때문에 또 한 차례 시련을 맞는다. 병원에 누워있을 수만 없어 물리치료를 받아가며 고객을 만났다. 올해 보험왕 수상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고통을 이겨내며 이룩한 성과여서 더욱 뜻 깊다.
 
지씨는 “고객의 성공이 나의 성공이라는 마음으로 17년 동안 달려 왔듯이 앞으로 30년을 더 활동하며 고객에게 봉사하고 싶다”며 그의 싱싱한 꿈을 밝혔다.
 
또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후배 FP에게 전수하기 위해 전문FP를 양성하는 재단을 설립하는 게 개인적인 소망”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교보생명은 오는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2007 고객만족 FP대상’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주형기자<빠르고 깊이있는 경제금융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