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도 모디슈머"…CU, 구슬쉐이크 출시
"아이스크림도 모디슈머"…CU, 구슬쉐이크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U 구슬쉐이크 (사진 = 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김소윤 기자] 편의점 CU는 최근 모디슈머의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업계 최초로 구슬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미니멜츠'와 손잡고 모디슈머 콘셉트 아이스크림 '우유맛 구슬 쉐이크'를 오는 11일 출시키로 했다.

'우유맛 구슬 쉐이크'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 안에 담긴 우유맛 구슬 아이스크림에 시원한 음료를 더하면 쉐이크로 변하는 모디슈머 상품이다.

흰 우유, 딸기 우유, 초코 우유 등 넣는 우유에 따라 달콤한 밀크 쉐이크, 딸기 쉐이크, 초코 쉐이크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요구르트 쉐이크, 커피 쉐이크 등 이색 쉐이크를 만들 수도 있다.

만드는 방법은 구슬쉐이크 파우치 윗부분을 개봉해 시원하게 보관된 음료 약 200ml를 넣고 지퍼를 닫은 후 살살 주무르면서 흔들면 된다. 완성된 쉐이크는 전용 빨대를 꽂아 바로 즐길 수 있다.

김민규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냉장간편식에서 출발한 모디슈머 열풍이 최근에는 간편식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고객들에게 맛은 물론 만드는 재미와 먹는 재미까지 제공할 수 있는 모디슈머 컨셉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입맛에 맞춰 상품을 직접 제조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나만의 레시피'를 활용하는 모디슈머들이 나타나고 있다.

실제 CU가 지난 해 주요 모디슈머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모디슈머 상품인 냉장간편식의 매출은 전년 대비 27.1% 신장했다. 섞어 마시는 음료로 사용되는 탄산수와 원액 음료(홍초 등)의 매출도 각 24.4%, 15.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