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2017 MVNOs 세계 총회서 '올해 최고 MVNO' 선정
CJ헬로비전, 2017 MVNOs 세계 총회서 '올해 최고 MVNO'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헬로비전은 자사의 알뜰폰 서비스 '헬로모바일'이 '2017 세계 MVNO 컨퍼런스'에서 매년 세계 MVNO 업계의 기준을 제시하는 사업자에게 주는 상인 '가장 성공적인 MVNO'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사진은 행사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사진=CJ헬로비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CJ헬로비전은 알뜰폰 서비스 '헬로모바일'이 프랑스 니스에서 열린 'MVNOs World Congress 2017(이하 2017 MVNOs 세계 총회)'에서 '올해 최고의 MVNO'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6년째를 맞이한 '2017 MVNOs 세계 총회'는 매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와 함께 사업자 규모나 시장 영향력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은 대표적 MVNOs 컨퍼런스로 꼽힌다.

세계적인 방송통신 연구기관 '인포마텔레콤앤미디어'의 주관으로 지난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총 60여개 나라의 대표적 사업자들이 한데 모여 진행된 '2017 MVNOs 세계 총회'는 △'HOST 이동통신사업자(이하 MNO)'와의 상생·협력 방안 △MVNO 사업자들의 글로벌화 전략 △MVNO 시장 활성화 방안 모색 등을 올 해의 주요 의제로 선정, 각 섹션별로 대표 사업자들의 성공 전략들과 발전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 참석자들은 지속성장을 통한 MVNO 성공적 안착과 시장 대형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MNO와의 전략적 협력과 시장 활성화 정책이 주효하다는 것에 공감, 신흥 국가를 중심으로 한 대표적 성공 사례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2017 MVNOs 세계 총회'의 피날레를 장식한 MVNO 어워즈는 총회 개최 전부터 참석 기업들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각 국의 통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 위원들이 총 9개 부문에 걸쳐 사전 심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대상인 '가장 성공적인 MVNO(Most Successful MVNO)'에는 CJ헬로비전의 '헬로모바일'이 선정됐다. 이는 알뜰폰 후발 사업자인 CJ헬로비전이 포화된 이동통신 시장에서 차별화된 요금제와 특화 서비스로 MNO와 당당히 경쟁을 통해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수상에는 250여개 기업이 수상 후보에 올랐으며 지난해에는 영국에서 시작한 세계 최초 사업자 버진모바일이 선정된 바 있다.

김종열 CJ헬로비전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전 세계 수 천 개 사업자 중에서 최고의 영예라 할 수 있는 '가장 성공적인 MVNO'로 헬로모바일이 선정된 것에는 CJ 그룹의 철학이 담긴 사업자의 강한 의지와  정부의 알뜰폰 활성화 정책, MNO의 협력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MVNO 후발국이지만 헬로모바일은 이제까지 해왔던 것처럼 '최고', '최초', '차별화'라는 서비스 철학으로 모바일 라이프 시대를 선도하고 이를 통해 알뜰폰 시장의 규모 확대에 기여해나가겠다"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