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한불, 공식 출범…"종합 화장품기업으로 도약"
잇츠한불, 공식 출범…"종합 화장품기업으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잇츠한불은 그동안 잇츠스킨, 한불화장품, 네오팜이 보유하고 있던 마케팅 및 유통채널과 해외 네트워크를 통합적으로 활용하면서 신규 브랜드를 육성하고, 해외사업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잇츠한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잇츠스킨과 한불화장품이 석 달간의 합병 작업을 마무리 짓고 '잇츠한불'로 2일 공식 출범했다.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 후 대한민국 1세대 화장품 대표주자로 시장을 주도해왔다. 2006년에는 잇츠스킨을 설립, 자회사를 육성해 왔으며 2015년에는 아토팜, 제로이드 등 소아용보습제·메디컬스킨케어 시장에서 10년간 브랜드파워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네오팜을 인수하는 등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해왔다.​

잇츠스킨은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등의 히트작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끈 브랜드다.  2015년 12월28일 거래소에 상장됐다.

잇츠한불은 이번 합병을 완료함에 따라 연구·개발(R&D), 제조설비뿐만 아니라 그동안 잇츠스킨, 한불화장품, 네오팜이 보유하고 있던 마케팅 및 유통채널과 해외 네트워크를 통합적으로 활용해 신규 브랜드를 육성하고, 해외사업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잇츠한불의 대표이사에는 김홍창 한불화장품 부회장이 선임됐다. 김홍창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 제일제당 입사 후 제일투자증권, CJ 투자증권, CJ GLS, CJ 제일제당의 대표이사 및 요직을 두루 거쳤고, 지난 해 11월 한불화장품에 부회장으로 입사해 이번 합병을 주도해 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