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대선 후 5월 큰 장 선다…3만1600가구
[분양] 대선 후 5월 큰 장 선다…3만1600가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선을 끝나길 기다린 물량들이 쏟아지면서 5월엔 분양 큰 장이 설 전망이다.

19일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5월 중 전국에서 분양 예정인 물량은 총 3만1601가구(임대 제외)로 조사 됐다. 이는 지난 4월(1만4703가구) 대비 114.9% 증가한 수준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4만1925가구) 보다는 24.6% 감소한 수준이지만 최근 3년 연속 3만가구 이상 분양된 셈이다.

5월 중 분양하는 단지들 가운데는 3~4년만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곳, 1000가구 이상 규모의 대단지, 복합단지 등 주목할만한 물량이 다수 포함 돼 있다.

지역별로 주요 분양단지를 살펴보면 서울에서는 △대림산업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SK건설 보라매 SK뷰 △롯데건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등이 분양될 예정이며 경기, 인천에서는 △성남알앤디피에프브이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GS건설 한강메트로자이가  광역시 등 지방에서는 △GS건설·대우건설 일광자이푸르지오(부산) △시티건설 김해 율하2지구 시티프라디움(경남 김해) △SK건설·대우건설 두호SK뷰 푸르지오(경남 포항) 등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권일 리서치팀장은 "건설사들이 4월부터 5월에 있는 징검다리 연휴와 대선 일정을 피해 분양일정을 조절하면서 대선이 끝나는 5월 중순경부터 분양물량이 쏟아질 전망이다"며 "4월까지는 다소 소극적이던 예비청약자들은 다양한 물량이 쏟아지는 5월부터는 적극성을 띌 것으로 예상, 관심지역 및 단지들로의 청약 쏠림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