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銀, 기업체 임직원 재테크 교육 실시
경남銀, 기업체 임직원 재테크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銀, 기업체 임직원 재테크 교육 실시
[이재호 기자]<hana@seoulfn.com>경남은행은 10일 통영시 충무관광호텔에서 거제 삼성중공업 협력사인 태림기술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재테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금융경제교육은 회사측의 요청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한 직원 연수 과정에 금융 재테크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해 실시됐으며, 경남은행은 이날 교육을 포함 모두 네 차례에 걸쳐 200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재테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행복한 삶을 위한 미래 준비’ 라는 주제로 경남은행 금융 전문강사인 한동우 차장이 강사로 나선 이날 강의에서는, 특히 최근 관심이 높은 적립식펀드, ELS 등 수익형 금융 상품에 관한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여기에 일반인들이 잘못 인식하고 있는 금융상식을 소개하며 자기만의 금융환경에 맞춘 금융상품 선택 방법 등을 강의하여 직장인의 재테크 전략을 강의하였다.
 
은행 관계자는 "이러한 금융 재테크 교육을 통해 건전한 경제활동과 더 나아가 직장인들의 효과적인 재테크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지난 2003년 7월부터‘경남울산지역 청소년 금융교육협의회’를 발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각급 학교학생, 학부모,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금융경제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