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포켓몬빵, 출시 3개월 만에 2백만봉 판매 돌파
롯데제과 포켓몬빵, 출시 3개월 만에 2백만봉 판매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롯데제과 포켓몬 빵 5종 (사진 = 롯데제과)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롯데제과의 포켓몬빵이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200만 봉지 판매됐다고 2일 밝혔다.

포켓몬빵의 폭발적인 인기는 최근 불고 있는 '포켓몬스터'의 인기 덕분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포켓몬고'라는 모바일 게임의 국내 상륙과 함께 급상승세를 탔다.

포켓몬스터는 지난 1997년 처음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어 당시 식품, 음료, 캐릭터 산업 등에서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최근에는 '포켓코노미', '포세권' 등 신조어가 유행할 정도로 포켓몬스터의 인기가 다시 살아나는 분위기다.

포켓몬빵은 '포켓몬스터'의 인기 캐릭터 '피카츄,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등을 빵 패키지에 디자인하여 선보인 제품이다. 포켓몬빵은 블루베리, 딸기, 초코, 슈크림 등 다양한 맛과 케이크, 페이스트리, 롤, 샌드 등 여러 종류의 빵들로 구성돼 있다.

현재 포켓몬빵은 '고라파덕 블루베리케익', '피카츄의 상큼페스츄리', '이상해 쵸코케익', '파이리의 딸기잼롤', '꼬부기의 소보로샌드', '피카츄 슈크림롤'(CU 전용), '파인애플츄'(GS25 전용) 등 7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포켓몬빵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빵 매출이 1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롯데제과는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해 빵을 비롯, 껌,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