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평균 1% 할인
AXA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평균 1% 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악사다이렉트 CI)

[서울파이낸스 서지연기자] AXA다이렉트는 자기차량 담보 9.1% 할인 등 자동차 보험료를 인하한다고 15일 밝혔다.

담보별 손해율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기차량 담보 9.1% 인하를 비롯해 대물담보는 3.5%인하하고 의료수가 인상분을 감안해 대인담보는 4% 인상된다.

평균 보험료 인하율은 1%이다. AXA다이렉트 측은 전체 고객 중 약 74%의 고객이 자차담보에 가입하고 있으며, 대물담보가 전체 보험료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4%에 이르기 때문에 자차담보 가입 고객들은 최대 4.6%의 보험료 인하효과를 체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XA다이렉트 관계자는 "디지털화를 통한 사업비 절감 노력과 더불어 안정적인 손해율 관리로 개선된 2016년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이미 시행 중인 마일리지, 블랙박스, 무사고 특약, 온라인 채널 가입 할인과 최근 도입한 자녀할인 특약, 30-40대 고객들을 위한 연령할인 특약 등을 활용하면, 거의 절반(47.1%)까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연초 일반 및 장기 보험에 적용하는 예정이율을 3%로 인상한 후, 자동차 보험료 할인까지 결정하며 AXA다이렉트는 이미 70만 고객이 함께하고 있는 일반장기 보험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AXA다이렉트는 업계 최고의 할인율(8%)를 자랑하는 '마이 키즈 할인 특약'에 대한 광고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