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트렌드, 국내 NBA 라이선스 재계약 체결
엠케이트렌드, 국내 NBA 라이선스 재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기자] 엠케이트렌드가 미국 프로 농구 협회(NBA)와 NBA 브랜드 국내 라이선스에 대한 재계약을 3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2025년 9월30일까지로 8년간 유지된다.

엠케이트렌드는 이번 라이선스 재계약을 통해 NBA 브랜드를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으며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NBA는 멀티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로 2011년 한국에 론칭해 현재 국내 114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향후 140개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4년 중국 론칭 이후 현재까지 140개 매장을 오픈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았으며 NBA 키즈 라이선스 취득에 성공, 오는 4월 NBA 키즈 라인의 본격적인 론칭을 앞두고 있다.

엠케이트렌드 관계자는 "이번 재계약을 통해 라이선스에 대한 시장 불안요소가 해소됨에 따라 NBA만의 고유 브랜드 컨셉을 유지하면서 더욱 안정적인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올 상반기 론칭하는 NBA 키즈 라인도 기존 캐주얼 라인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로 안정적인 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엠케이트렌드는 지난해 1월 중국 내 85개 매장에서 올해 1월 142개로 매장 수 증가와 더불어 단일 매장 월 매출 2억원 돌파 등 다양한 성장요인을 지니고 있다. 지난달 국내 및 중국 예상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0%, 105% 증가한 48억원과 8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