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드워시 슬림', 러시아 기술혁신상 수상
삼성 '애드워시 슬림', 러시아 기술혁신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애드워시 슬림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삼성전자 '애드워시 슬림'이 지난 16일(현지시간) 러시아 소치에서 개최된 '러시아 이노베이션 타임 2016'에서 '올해의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러시아 이노베이션 타임은 러시아의 대표적인 혁신사례 시상식 중 하나로 러시아 연방 경제개발부가 후원하고 비영리단체인 소셜 프로젝트 그룹이 주관해 매년 혁신 인물과 회사, 제품 등을 선정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 애드워시 슬림은 에너지를 절약하는 '에코 버블' 기술로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인정받아 환경자원 부문에서 올해 신설된 올해의 기술혁신상을 처음 수상했다.

에코 버블은 세제를 충분히 녹여서 만든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을 세탁물 사이사이에 빈틈없이 침투시켜 세탁력을 높이는 동시에, 옷감손상을 줄이고 세탁시간을 단축해 에너지 절감력을 높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애드워시가 이번 시상식에서 프리미엄 드럼세탁기의 품격에 에너지 절약이 가능한 실용적인 기술을 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지속해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드워시는 2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해 9월 국내에 처음 출시됐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삼성 드럼세탁기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