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보장내역 '한눈에'…'내보험 다보여' 이달 말 오픈
보험 보장내역 '한눈에'…'내보험 다보여' 이달 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연기자] 보험 가입자들은 이달 28일부터 자신이 가입한 모든 보험의 세부 보장 내역을 온라인에서 한 번에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금까지는 세부 보장 내역을 확인하려면 가입자가 일일이 각 보험사에 전화해보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한국신용정보원은 15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온라인 서비스 '내보험 다보여' 시연회를 열었다.

오는 28일 문을 여는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가입한 보험 상품명과 보장 기간, 내역, 보험료, 납입 주기 등을 한꺼번에 뽑아볼 수 있다.

가입자가 제3자 정보제공에 동의했고, 2006년 6월 이후 가입한 보장성·저축성·실손보험 정보가 제공된다.
 
2018년부터는 자동차보험, 화재, 배상책임(대물)보험으로 정보 제공 범위가 넓어진다. 여러 개의 보험에 가입했다면 가입한 상품이 중복으로 보장하는 내역이 있는지 쉽게 파악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보험 정보가 분리돼 있어 생보사 종신보험과 손보사 상해보험이 중복으로 보장하는 내역을 일괄적으로 알아보기 어려웠다.

'내보험 다보여'는 생·손보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 다모아'와 연계된다. 소비자가 보험에 더 가입해야겠다고 판단할 경우 바로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보험 정보를 집중하는 마지막 3단계인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로 보험 보장 내역을 확인하고 비슷한 연령대의 보험 가입 현황도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가 주도적으로 보험 설계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