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360도 기가 VR' 공개
KT, '올레tv 360도 기가 VR'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는 7일 자사 IPTV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IPTV에서 TV리모컨으로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VR) 서비스인 '올레 tv 360도 기가 VR'을 오는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KT는 7일 올레 tv를 통해 가상현실(VR) 서비스인 '올레 tv 360도 기가 VR'을 오는 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KT 올레 tv 360도 기가 VR은 풀 HD급 이상 고화질로 제공되며, VR전용 주문형비디오(VOD)를 재생하고 TV리모컨으로 360도 상/하/좌/우는 물론 확대·축소 조종을 할 수 있다.

특히 헤드셋 등 고가의 VR 전용기기 없이 기존 TV만으로 즐길 수 있어 VR서비스가 낯설고 생소한 일반인도 VR서비스를 쉽게 경험해볼 수 있다.

TV로 즐기는 VR서비스는 VR 전용기기 최다 약점으로 지적되는 VR기기 착용으로 인한 멀미나 피로감이 없고, 남녀노소, 온 가족이 큰 TV화면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기 VR 콘텐츠로는 KT가 독점으로 제공하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미국편', '쇼핑왕루이 메이킹필름', '복면가왕 특집편' 등이 있다.

'올레 기가 UHD tv' 가입 고객 대상으로 연말까지 순차 적용될 예정이며 '360도 기가 VR' 전용관 메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몰입감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VR전용기기를 착용하고 동일한 VR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 상무는 "KT는 이번 IPTV VR서비스 출시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VR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VR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대중화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