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銀, 'NH앱캐시' 출시
NH농협銀, 'NH앱캐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이 공동 개발한 NH앱캐시가 24일 출시된다.

NH앱캐시는 카드사의 앱카드를 벤치마킹한 신종 금융 앱서비스다.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부여된 현금카드 번호를 추출해 앱에 등록한 후 스마트폰만으로 자동화기기 간편출금과 인터넷, 모바일쇼핑몰에서 현금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한다.

또한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앱캐시에 등록된 현금카드와 플라스틱 현금카드의 출금, 결제, 장기 미사용 등 각종 이용 상황을 SMS·PUSH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통지해주는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 이같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국 농협 자동화기기에 NFC 간편출금 펌웨어를 배포하고 있다. 또 LG유플러스, KG이니시스 등 주요 PG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현금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쇼핑몰의 결제창에 앱캐시를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앱캐시는 현금카드공동망을 이용하는 서비스"라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편의점, 마트 등에서 결제와 출금을 동시에 제공하는 캐시백서비스나 금융결제원 CD공동망을 통해 타행 자동화기기에서도 입출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공동망 기반의 신규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드로이드는 이날 오후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내달 초 앱스토어에서 NH앱캐시를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