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고릴라, 혜택별 알짜카드 'MUST C Map' 공개
카드고릴라, 혜택별 알짜카드 'MUST C Map'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표=카드고릴라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신용카드 포털 카드고릴라는 신용카드 혜택별 알짜카드를 선정해 이를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한 'MUST C Map'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MUST C Map은 지난 1년간 카드고릴라를 방문한 240만명의 관심 키워드를 분석해 카드소비자의 관심이 가장 높았던 대표 11개(직장인, 커피, 주유, 항공마일리지, 영화, 통신, 교통, 쇼핑, 교육, 포인트, 무조건 할인) 항목을 대상으로 해당 분야에서 가장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연회비 3만원 이상의 플래티넘급 제외)로 구성됐다.

특히, 카드사 중에는 KB국민카드가 6개 항목(직장인, 주유, 항공마일리지, 통신, 교통, 교육)에 선정돼 최다 MUST C 카드사가 됐다. 단일 카드로는 유일하게 IBK기업은행의 '참! 좋은 친구 신용카드'가 주유와 영화 2개 항목에서 동시에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최근 카드소비자들의 교통, 통신, 커피 등과 같이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소비항목에 대한 카드 혜택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를 반영한 각 카드사의 신규카드들이 많이 등장했다"며 "카드 선택 시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별 알짜카드들을 주목한다면, 보다 알뜰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