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16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샘표, '2016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샘표 '2016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들 (사진 = 샘표)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샘표가 지난 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위치한 '서울상상나라'에서 '2016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이 전시회는 '샘표 어린이 그림대회'를 통해 접수된 1만4362점의 그림 중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추억'이라는 주제가 잘 드러난 109개의 작품들을 모아 전시하는 기획전이다.

이번 어린이 그림대회에 접수된 1만4362점의 아이들의 그림을 분석해본 결과, 73%의 아이들은 가족과 함께 한 밥상을 행복하게 기억하고 있었다. 또 '맛있는 추억'으로 등장하는 음식들은 피자나 햄버거 등 배달음식 혹은 인스턴트 식품이 대부분(97%)이어서 각 가정의 식생활과 아이들의 식습관 등 우리 식문화의 현주소를 엿볼 수 있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올해는 샘표 창립 70주년을 맞아 온라인에서도 아이들의 작품들을 감상하고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골라 투표할 수 있게 했다.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샘표상, 발효명가상, 501상' 등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샘표상'에 뽑힌 작품은 샘표 양조간장501 라벨에 인쇄돼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된다. 온라인 투표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샘표 홍보팀 담당자는 "아이들의 순수한 그림을 통해 우리 식문화의 현주소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온 가족이 함께, 제대로 된 우리맛으로 구성된 즐겁고 행복한 밥상을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페이퍼토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우리맛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전시회 참석자들을 위한 SNS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