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돌비 애트모스 적용 사운드바 출시
삼성전자, 돌비 애트모스 적용 사운드바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사운드바 'HW-K950'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삼성전자가 3일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한 사운드바 'HW-K950'를 출시했다.

돌비 애트모스는 글로벌 영상ㆍ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의 혁신적인 최신 음향 기술로,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삼성전자가 돌비와 협력해 만든 첫 번째 사운드바 HW-K950은 무선 서라운드와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스피커를 탑재해 소리가 실내 곳곳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화살이 방안을 가로지르는 소리나 머리 위로 벌새가 날아가는 소리 등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어 음악, 영화, 게임 등을 더욱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HW-K950은 사운드바 본체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무선 후방 스피커에 총 15개의 빌트인 스피커가 내장되어 5.1.4 채널을 구현했다.

전원만 꽂으면 TVㆍ사운드바ㆍ후방스피커가 모두 무선으로 연결되어 돌비 애트모스의 입체 사운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업스케일링 기술로 일반 방송이나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되지 않은 콘텐츠도 몰입형 서라운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또 WiFi 연결로 '삼성 멀티룸' 앱을 통해 모바일 기기에 있는 음악을 HW-K950에서 즐길 수 있다.

HW-K950 사운드바의 출고가는 169만원이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무선 후방 스피커가 함께 제공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돌비 애트모스는 소리를 실내 곳곳으로 전달해 탁월한 몰입 경험을 선사하는 혁신적인 최신 사운드 기술"이라며 "앞으로 소비자들은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삼성 사운드바를 통해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