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가성비 높은 PB면도기 출시
세븐일레븐, 가성비 높은 PB면도기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PB면도기 (사진 = 세븐일레븐)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PB시스템면도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남성들도 브랜드보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번에 합리적인 가격의 PB시스템면도기를 선보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7월) 1만원 미만의 면도용품(일회용 면도기 제외) 비중은 41.2%로 2014년 37.5%보다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면도용품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 특히 면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3% 증가했다.

이는 1인 가구의 증가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단한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남성용품의 대표적인 면도기 매출도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도기에 비해 면도날의 매출 신장폭은 2013년 14.9% 신장한 반면 올해 매출 신장율은 0.9%로 매년 감소 추세에 있다.

이는 중저가 면도기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상대적으로 비싼 면도날 교체의 부담과 번거로움을 꺼리는 남성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세븐일레븐 측은 분석했다.

▲ 세븐일레븐이 분석한 연도별 면도용품 가격대별 비중 (표 = 세븐일레븐)

차은지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면도기는 남성 생활 필수 소모품이지만 가격 부담을 느끼는 남성 소비자를 위해 PB시스템면도기를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PB시스템면도기가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