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가맹점과 '스마트픽' 활성화 협력 논의
세븐일레븐, 가맹점과 '스마트픽' 활성화 협력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왼쪽 두번째), 계상혁 세븐일레븐 경영주협의회장(왼쪽 세번째) 등 경영주들이 상생협의회에 참석해 스마트픽 포스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 세븐일레븐)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27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경영주 대표들과 매출증대를 통한 상생협력방안과 점포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에서 경쟁력 확보와 성장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스마트픽' 서비스 활성화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전국 세븐일레븐 4200여개 점포에서 시행하는 '스마트픽' 서비스는 롯데 유통사간 온-오프라인을 결합해 소비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픽업 서비스를 말한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와 함께 향후 새로운 가치 창출이 가능한 '스마트픽' 서비스의 상세한 설명 및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공유하며, 상생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더불어 세븐일레븐 경영주들은 가치 소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전자동 드립 방식 추출 커피인 '세븐카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판매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박정후 세븐일레븐 영업지원팀장은 "편의점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만큼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개발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 경영주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경쟁력 강화와 점포 수익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와 함께 2013년부터 분기별로 상생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점포 운영 중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제도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상생발전 방안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