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최초 '포켓몬 마스터' 탄생…"2주간 잠 안자고 사냥에만 전념"
美최초 '포켓몬 마스터' 탄생…"2주간 잠 안자고 사냥에만 전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 출시 18일 만에 미국 최초의 '포켓몬 마스터'가 탄생했다.

24일(현지시간) CNN 등 현지언론은 뉴욕 브루클린에 거주하는 회사원 닉 존슨(28)이 미국에서 잡을 수 있는 포켓몬 142마리를 모두 잡아 미국 최초 포켓몬 마스터 타이틀을 쟁취했다고 보도했다.

존슨은 스타트업 회사에서 주당 50시간 씩 일하면서 지난 2주간 거의 잠을 자지 않고 포켓몬 사냥에만 전념했다고 말했다.

그는 매일 일을 마친 뒤 여자친구와 함께 식사를 하고 난후 함께 포켓몬 사냥에 나서 새벽 4~5시까지 약 6~10시간 동안 온 도시를 돌아다니며 포켓몬을 잡는데 열중했다고 한다.

이같은 놀라운 열정으로 존슨은 포켓몬 고가 미국에 출시된 지난 6일 이후 첫 주 에만 135마리의 포켓몬을 잡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존슨은 지난 21일 밤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마지막 포켓몬을 잡았다. 당시 함께 포켓몬을 잡던 사람들은 그의 '포켓몬 사냥' 성공을 함께 축하해줬다.

존슨은 "포켓몬 마스터가 되는 것은 어린 시절 꿈이었다"면서 "하지만 실제로 내가 최초의 마스터가 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존슨은 미국에서 잡을 수 없는 특수 포켓몬들을 잡는 또 다른 도전에 나설 계획이다. 포켓몬 고에는 151종의 포켓몬이 등장한다. 하지만 프리저, 파이어, 선더, 뮤츠, 뮤, 메타몽 6종은 출연 장소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또 마임맨은 유럽, 캥카는 호주, 파오리는 일본에서만 잡을 수 있다.

한편 이같은 소식을 접한 메리어트 그룹은 나머지 포켓몬을 잡기 위한 존슨의 여행을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