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메인비즈협회 손잡고 中企 상장 지원
KRX, 메인비즈협회 손잡고 中企 상장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재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위원장(왼쪽에서 네번째)과 박용주 메인비즈협회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2일 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중소기업 상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위원회는 22일 거래소 서울사옥에서 메인비즈협회와 중소기업 상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메인비즈협회 소속기업들의 증시 상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메인비즈협회는 전국 약 1만2600여개의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회원으로 둔 국내 대표적인 중소기업 단체다.

거래소는 메인비즈 소속 기업에 대한 상장유치 설명회와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하는 한편 기업 수준별로 일대일 상장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거래소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혁신형 우수 중소기업의 증권시장 상장이 보다 촉진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초기 기업의 코넥스시장 상장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혁신형 기업이 코넥스시장을 거쳐 코스닥시장에 보다 쉽게 상장할 수 있도록 기업공개(IPO)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메인비즈협회 지역별 지회를 통해 전국에 분포한 비상장 우량기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상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곤 코스닥시장본부 상장유치부 상장지원팀장은 "메인비즈협회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상장 유치 노력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