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 '2010년 외국계 1위' 달성
PCA생명, '2010년 외국계 1위'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주년 6시그마-핵심가치 발표
[김주형기자]<www.seoulfn.com>영국계 생명보험회사 PCA생명은 지난 2월 7일(수) 서울 남대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 출범 5주년을 맞아 지난 5년 간의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창립 5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하고 회사의 사명과 4가지 핵심가치를 발표하는 기업 사명 선포식을 가졌다.
                                                                                                                
2002년 한국시장에 공식 진출한 PCA생명은 모 기업이 160여년 동안 쌓아온 선진적인 경험과 전세계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상품의 개발과 세계 최고 수준의 재정 컨설팅을 통해 국내 보험 및 금융서비스 산업을 선도해 왔다.
 
PCA생명은 지난 5년 동안 한국 금융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맞추어, FC와 GA, 방카슈랑스, DM 등의 다채널 영업 전략과 선진화된 변액 상품 및 은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매년 114%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2007년에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본격화 할 예정이다.
 
PCA생명은 2006년 말 기준 자산 총 1조1083억원, 임직원 400여명, FC 1600여명을 보유하고 2005년 대비 15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PCA생명은 5주년을 맞이하여 비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위해 “Together, Securing Your Future(당신의 미래, PCA생명이 함께 합니다)”라는 기업 사명을 발표했다. 또, 동시에 고객 제일주의(Customer First), 주인의식(Ownership), 혁신(Innovation) 그리고 정직과 성실(Integrity) 등 PCA생명의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갈 4가지 핵심가치를 선정했다.
 
이와 함께 PCA생명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총 5개의 구체적인 실행 전략으로 1) 인재 채용 및 육성 2) 영업 개발 3) 고객 중심주의 4)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5) 6 시그마를 통한 품질 경영을 제시하였다. PCA생명은 6 시그마를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혁신하여 고객의 필요에 효율적으로 부응할 계획이다.
 
PCA생명은 2007년에도 160여 년 전통의 세계적인 금융 서비스 회사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재정 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Together, Securing Your Future(당신의 미래, PCA생명이 함께 합니다)”라는 기업 사명과 함께 2010년까지 외국계 생명보험회사 1위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매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형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